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키워드와 광고 최적화

by 튜터쌤 2024. 9. 23.

티스토리 키워드 중에 어떤 것이 수익을 높여줄까? 그리고 내가 글을 쓰면 해당 되는 광고는 언제 어떻게 송출이 되는 것일까? 연관된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쓴다면 무조건 해당광고가 송출이 될까?

 

티스토리 키워드 선택

애드센스를 위한 티스토리 키워드 중에는 대출, 보험, 렌트 같이 기본 판매가격이 높은 카테고리의 키워드가 가격이 높은 키워드가 된다. 그리고 해당 키워드 중에는 여러가지 연관키워드가 존재한다. 사람들이 많이 착각하고 있지만 대표키워드를 쓰지 않더라도 연관 키워드를 여러개 작성하면 트래픽이 많지 않아도 높은 클릭율을 보인다. 

 

때문에 네이어광고나 구글애즈에 있는 검새량이 적은 키워드는 작성하더라도 충분히 많은 수익을 만들수 있다. 

 

광고 최적화 

광고는 어떻게 최적화가 될까? 물론 트레픽이 많으면 입찰을 통해 단가가 높아지겠지만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는 쉽게 광고 최적화를 만들수가 없다. 그런데 빠르게 광고 최적화를 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버튼에 연결되는 링크를 다이렉트로 애드센스 광고 페이지로 연결하는 것이다. 

 

어차피 광고가 있어서 연결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지만, 이것은 CPA광고의 기본이다. 버튼을 통해 전면 광고를 띄우지만 최종 도달 페이지가 애드센스의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게 된다면 3일만에 최적화가 가능핟.ㅏ 

 

저품질

애드센스 광고 페이지로 링크를 걸면 저품질이 된다는 일부의 사람들도 존재한다. 하지만 이것은 저품질의 이유가 될수 없다. 저품질은 키워드로 인해 발생하며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복지로가 더 위험한 링크가 될수 있다. 

 

결론 

CPA광고를 모티브로 블로그 글과 링크를 작성하는 방법이 바로 애드센스 수익을 안전하게 늘려가는 방식이다. 하지만 이전에 저품질 키워드를 거르로 안전하게 글 쓰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