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상위노출 보다 어려운 작업

by 튜터쌤 2024. 9. 18.

 티스토리를 다음에서 상위노출 시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그것 보다 훨씬 어려운 작업이 있다. 오늘은 상위노출보다 중요한 바로 이 작업에 대해 알아보자.

 

 

티스토리 상위노출

티스토리 상위노출은 정말 간단하다. 키워드를 여러번 넣고 고화질의 사진을 여러개 넣으면 상위노출이 가능하다. 처음 티스토리르 시작한 유저라도 간단하게 상위노출을 시킬수 있다. 더군다나 티스토리 아이디를 다수 보유한 나에게 이런 작업은 정말 쉽다. 하지만 나는 굳이 상위노출을 하지 않는다. 

 

정확하게 5년전까지 나는 내 영역의 모든 키워드를 사위노출을 시켰고 돈도 신나게 벌었다. 그런데 몇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무리한 상위 노출의 단점

  • 아이디 정지 및 저품질 : 당시에도 아이디가 많았기 때문에 저품질이나 아이디 정지는 두렵지 않았다. 하지만 쳇지피티가 없었던 그 시기에 모든 데이터를 다른 블로그로 옮기는 일은 쉽지 않는 작업이었다. 
  • 애드센스 펍 밴 :  한가지 카테고리의 키워드를 미친듯이 도배한 결과는 애드센스 펍밴의 가져온다. 다음에서는 더이상의 수익활동이 불가능해진다. 
  • 위험 키워드 등록 :  다음에서 해당키워드가 공식적으로 위험키워드라고 지칭하지는 않았지만, 나를 포함한 주변 사람들과 심지어 일반 블로거들 조차 해당키워드를 사용하게 되면 바로 저품질도 빠지게 되었다. 결국 다음에서는 해당 키워드의 블로그 마케팅이 블가능해졌다. 

 

상위노출보다 어려운 작업

바로 블로그를 오래 살아남게 하는 것이다.  다른 카테고리 직업군으로 이동해서 이번에는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내가 1등을 잡을수 있어도 같은 작업이 반복된다면 이것은 너 죽고 나 죽는 "패패전략"이 될것이다. 

 

어차피 1등을 잡고 싶어 하는 사람은 나 만큼의 스킬은 되지 못한다. 그리고 그들은 언젠가 저품질이 될것이고 맨탈은 무너질것이다. 그래서 나는 최대한 키워드를 낮게 깔기 시작했다. 그러면 시간이 지나면서 내 블로그는 상위로 올라가게 된다. 

물론 트레픽이 많은 키워드는 잡을 생각도 없다. 

 

대신에 낯은 키워드를 대량으로 노출시킨다. 지피티가 없을때도 블로그 자동화를 해왔지만, 지금은 지피티 덕분에 더 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해 졌다. 그리고 저품질의 원인을 100%는 아니지만 대부분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 모르는 이유는 키워드 때문이다. 분기나 시즌병 키워드는 알겠는데 모든 키워드의 상황을 알수는 없기때문에 100%가 되지 못한다. 

 

 

결론 

상위노출보다는 두가지에만 집중해야한다. 

  • 첫번째 블로그 정보의 품질
  • 두번째 다량의 포스팅 

이 두가지만 기억한다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된다.